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저렴한 홍대 주차, 하루 종일 9,900원으로 끝내기(+합정 주차)

Korea Daily

by 써니아 2021. 6. 2. 07:34

본문

반응형

 

홍대에 차를 가지고 갈때마다 주차비가 참 아깝다는 생각은 나만 하는게 아닐듯하다. 홍대 조폭 떡볶이 근처 주차장에 주로 세우기는 하는데 주차비가 비싸서 1~2시간 있었던거 같은데 만원이 그냥 훌쩍 넘다보니 그 돈으로 맛있는걸 사먹고 말지! 이런 생각이 드는게 사실이다. 그래서 저렴하게 주차 가능한 홍대 주차를 알아봤다.

 

결론부터 말하면 덕분에 홍대 주차, 합정 주차 하루종일 9,900원으로 끝냈다. 그 방법을 공유하려고 한다.

 

 

다들 카카오T 어플은 있을 것 같은데, 없다면 앱스토어에 가서 다운받으면 된다!

보통 택시를 탈때만 이용하긴 했는데 여기 보면 "주차" 메뉴가 있다. 주차를 클릭!

모두의 주차장 같은 어플을 설치해도 되는데 나는 새로운 앱을 또 설치하고 싶지 않고, 당일 결제를 하려고 했기 때문에 카카오T를 이용했다.

 

 

 

 

 

그리고 나서 내가 방문할 곳을 검색하면 된다. 생각보다 정말 많은 주차장이 나오고 그 중에서 가장 저렴한걸 선택하면 되는데 홍대, 합정 쪽은 위에 합정역 청년주택 주차장이 제일 저렴하다. 그리고 차량 자동인식에 24시간 사용이 가능해서 이용하는 내내 편하게 이용했다. 홍대 보다는 합정에 가깝지만 홍대 상상마당까지 10분 정도면 걸어가기 때문에 완전 꿀!

 

합정역 청년주택 주차장을 선택하면 종일권, 야간권 선택이 가능하다. 만약 내가 오후 6시 이후에 주차를 한다면 5,500원만 내면 다음날 7시까지 주차가 가능하다. 정말 저렴한 홍대 주차 장소라는거! 우선 나는 주말 오후에 방문하는 거였기 때문에 종일권 9,900원을 선택했다.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카드를 자동등록해놨다. 

 

그리고 차량번호를 등록하기! 이거 기준으로 합정역 청년주택 주차장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인식해서 앱에서 주차중으로 변경된다. 이렇게 편리하다니 정말 깜짝 놀람.

 

 

 

 

참고할 수 있는 시간제 요금제는 이렇지만 시간으로 하는것 보다 종일권이나 야간권 구매하는게 진짜 저렴해서 해당 이용권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주차비 걱정없이 홍대, 합정을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만원 이하로 저렴하게 홍대 주차를 할 수 있다니 아주 만족.

 

 

 

 

 

종일권 결제를 하고나서 내비로 바로 안내 받아서 합정역 청년주택 주차장으로 갔다. 자동으로 인식해서 주차장에 들어갈 수 있었고, 주차도 기계식 주차가 아니라 아파트 같은 주차장이라 주말이지만 아주 편하게 주차를 하고, 엘레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가서 홍대로 이동했다. 엘레베이터 타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되는데 비밀번호 말고 경비실 버튼 누르면 그냥 바로 열어주시니 당황하지 않아도 된다. 

 

그리고 주차장을 다 이용하고 그냥 주차장을 나오면 내가 나온걸 바로 인식하고 등록된 카드로 자동결제된다. 

 

다음에도 홍대 주차나 합정 주차를 이용할 일이 있다면 카카오T 주차 이용해서 저렴하게 주차할듯! 싼 홍대 주차장을 찾는다면 한번 이용해 보면 생각보다 편하다는걸 몸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다들 주차비 싸게 내고 홍대에서 더 맛있는거 드시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