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ngilsh Daily 10. 영어 문장 늘리기(to부정사)

Study English

by 써니아 2018. 11. 14. 14:18

본문

반응형

한국말로는 정말 간단한 문장인데, 영어로 떠오르지 않는 경우가 많다.

특히 가길, 가는것, 가고자 등등 이런 말을 영어로 해보라고 하면 멍해지기 일수

~하기로, ~하고, ~하기를, ~ 하는것 이라는 뜻의 말을 하고 싶다면 동사앞에 to를 붙이면 된다.

영어는 눈으로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입으로 직접 연습을 해 봐야 좋다.

그래야 나중에 비슷한 문장을 이야기 하고 싶을 때 입으로 바로바로 나온다.
그게 되어야 영어회화가 가능하다.




 아래 한국어를 영어로 생각하고 말해보자.

- 그것을 먹기를
- 영화를 보러
- 만나기를
- 영어 공부하러
- 여행가기를
- 늦잠 자는 것
- 요리 하는 것
- 가고
- 오는 것



- 그것을 먹기를 to eat it
- 영화를 보러 to watch a movie
- 만나기를 to meet
- 영어 공부하러 to study English
- 여행가기를 to travel
- 늦잠 자는것 to sleep in
- 요리 하는 것 to cook
- 가고 to go
- 오는 것 to come


위에서 만든 to부정사 활용하여 영어 문장을 만들어 보자.



나는 그것을 먹기를 원한다.

그는 그녀를 만나기를 원한다.

그는 그녀와 영화를 보러 갔다.

그녀는 영어 공부하러 학교에 갔다.

나는 여행가기를 원했다.

우리는 늦잠자는 것을 좋아한다.

그녀는 요리 하는 것을 좋아했다.

그는 집에 오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그들을 그녀의 집에 가고 싶었다.



[ 영작 : to부정사 활용하여 문장 만들기 ]

나는 그것을 먹기를 원한다.
I want to eat it.

그는 그녀를 만나기를 원한다.
He wants to meet her.

그는 그녀와 영화를 보러 갔다.
He went to watch a movie with him.

그녀는 영어 공부하러 학교에 갔다.
She went  to study English.

나는 여행가기를 원했다.
I wanted to travel.

우리는 늦잠자는 것을 좋아한다.
We like to sleep in.

그녀는 요리 하는 것을 좋아했다.
She liked to cook.

그는 집에 오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He didn't like to go home.

그들을 그녀의 집에 가고 싶었다.
They wanted to go to her house.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