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nglish Daily 11. 영어 동사에 언제 s를 붙이나요?

Study English

by 써니아 2018. 11. 15. 21:58

본문

반응형

영어 동사는 다양하게 변화한다.
현재, 과거, 미래, to부정사, 복수형 등등

동사원형이 아닌 형태는 익숙하지 않다 보니 영어가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것일 수도 있다.

영어동사를 원형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형태로 어떻게 변경되는지 입으로 익숙하게 연습한다면 더 쉽게 이야기 할 수 있다.

영어로 말하고 글을 쓰다 보면 헷갈리는 문제.

언제 동사에 s를 붙이나요?

문법적으로 이야기 하면 3인칭 단수인 경우 복수형인 동사+s를 쓴다.

3인칭 단수는 쉽게 말해서 I, you, we, they 그리고 주어가 여러명(개)인 경우를 제외한 경우이다. 주어가 she, he, it, erica, tom, mom 등인 경우 s를 붙이면 된다. 


하지만 이렇게 이해하면 어렵다. 실제로 자주 사용하는 동사들을 보면서 익숙해 질 수 있게 영어로 말하고 써보자.

아래 문장을 영어로 쓰고 말하기!
(영작문을 보기 전, 고민)


나는 배고파
그는 배고파
우리는 배고파
John은 배고파

나는 저녁을 먹는다
우리는 퇴근후 저녁을 먹는다
그녀는 나의 집에서 저녁을 먹는다
제니와 톰은 저녁을 먹는다

나는 버스를 타
그녀는 버스를 타
그들을 택시를 타
에리카는 택시를 타
톰와 에리카는 택시를 타


나는 남자친구가 있다
그녀는 남자친구가 있다
톰은 여자친구가 있다

너는 저녁먹으러 집에 간다
그녀는 저녁먹으러 집에 간다
그녀의 엄마는 쉬러 집에 간다.

나는영어를 공부한다
우리는 영어 공부한다
그녀는 영어 공부를 한다.
그와 그녀는 함께 영어 공부를 한다.


나는 배고파
I am hungry.

그는 배고파
He is hungry.

우리는 배고파
We are hungry.

John은 배고파
John is hungry.



나는 저녁을 먹는다
I have dinner.

우리는 퇴근후 저녁을 먹는다
We have dinner after work.

그녀는 나의 집에서 저녁을 먹는다
She has dinner at my house.

제니와 톰은 저녁을 먹는다
Jenny and Tom has dinner.


나는 버스를 타
I take a bus.

그녀는 버스를 타
She takes a bus.

그들을 택시를 타
They take a taxi(cab).

에리카는 택시를 타
Erica takes a taxi.

톰과 에리카는 택시를 타
Tom and Erica take a taxi.


나는 남자친구가 있다
I have a boyfriend.

그녀는 남자친구가 있다
She has a boyfriend.

Tom은 여자친구가 있다
Tom has a girlfriend.



저녁 먹으러 집에 가.
Go home for dinner.

그녀는 저녁먹으러 집에 간다
She goes home for dinner.

그녀의 엄마는 쉬러 집에 간다.
Her mother goes home to rest.



나는영어를 공부한다
I study English.

우리는 영어 공부한다
We study English.

그녀는 영어 공부를 한다.
She studies English.

그와 그녀는 함께 영어 공부를 한다.
He and she study English togethe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