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nglish Daily 7. 영어 문장 기본(to부정사)

Study English

by 써니아 2018. 11. 10. 11:00

본문

반응형


* 영어를 일상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작성하는 영어 공부 일기입니다. 초보이기 때문에 본문에 잘못된 부분 있을 수 있습니다. *


영어는 기본적으로 주어 + 동사 + a(형용사, 명사 등등)으로 구성된다.

- I go work.
- I want go.
- It is nice meet

만약 위와 같은 문장이 있으면 잘못된 문장이다.


동사는 한문장에 1개만 와야 한다.
- I go. 나는 간다.
- I want. 나는 원한다.
- It is nice. 그것은 멋있다.

맨 처음 문장을 한국어로 해석하면 이렇게 된다.
- I go work. 나는 간다 일한다.
- I want go. 나는 원한다 간다.
- It is nice meet. 그것은 멋있다 만나다.

한국어로 해석을 해도 이상한 문장이 된다. ~한다. ~된다 ~이다. 같은 뜻을 가지는 동사는 한 문장에 하나만 올 수 있는 것은 한국어나 영어나 동일하다.



만약 '나는 일하러 간다'라는 영어 문장을 만들고 싶다면, 'I go to work.'로 할 수 있다.


한국어로 생각하면 '일하다'를 '일하러'로 변경하는 것을 영어에서는 to를 붙이면 된다. 이것을 to부정사라고 한다.
잘못된 첫 문장을 변경하면 아래와 같다.

- I go work. -> I go to work. (나는 일하러 간다.)
- I want go. -> I want to go.(나는 가길 원한다.)
- It is nice meet. -> It is nice to meet. (만나는 것은 멋있다.)



영어가 익숙하지 않아서 한 문장에 2개의 동사가 들어가도 이상하게 보이지 않는 것이다.

익숙하다면 형태를 변경해서 쉽게 연결 할 수있다. 

익숙해 지기 위해서는 다양한 문장을 보고, 읽고, 쓰고, 말해야 한다. 우선 간단한 문장을 영작해 보자.



[ 한국어로 하고 싶은 말, 영작하기 ]


1) 나는 집에 가고 싶다.

2) 나는 커피를 마시고 싶다.

3) 나는 너를 만나서 기쁘다.

4) 그녀는 그를 만나서 슬프다.

5) 그녀는 그와 영화를 보고 싶다

6) 그는 쉬러 집에 간다.

7) 그녀는 영어 공부하러 집에 간다.

8) 나는 영어 공부하러 집에 간다.

9) 나는 여행 하는것을 좋아한다. 

10) 나는 일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영작된 문장을 보기 전에 직접 영어로 쓰거나 말하기

잘 모르는 단어가 있거나 영어문장 배치순서가 헷갈리더라도 직접 고민하면서 영어로 생각하는 훈련하기





[ 하고 싶은말 영어로 쓰기 ]


1) 나는 집에 가고 싶다.

  - I want to go home.

 

2) 나는 커피를 마시고 싶다.

  - I want to drink coffee.

 

3) 나는 너를 만나서 기쁘다. (의역 : 만나서 반가워요)

  - l am glad to meet you.


4) 그녀는 그를 만나서 슬프다.

  - She is sad to meet him.


5) 그녀는 그와 영화를 보고 싶다.

  - She wants to watch a movie with him.


6) 그는 쉬러 집에 간다.

  - He goes home to rest.


7) 그녀는 영어 공부하러 집에 간다.

  - She goes home to study English.


8) 나는 영어 공부하러 집에 간다.

  - I go home to study English.


9) 나는 여행 하는것을 좋아한다. 

  - I like to travel.


10) 나는 일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 I don't like to work.






[ 하고 싶은말 영어로 쓰기 : 해설 ]


1) 나는 집에 가고 싶다.

  - I want to go home.

     -> 보통 to go to (장소)로 쓰지만 집의 경우 to를 쓰지 않는다. 여기서 home은 명사가 아니라 집으로 라는 부사로 쓰인 것이다. 

 

2) 나는 커피를 마시고 싶다.

  - I want to drink coffee.

     -> want가 동사이기 때문에 drink는 앞에 to를 써서 To부정사 만들기

 

3) 나는 너를 만나서 기쁘다. (의역 : 만나서 반가워요)

  - l am glad to meet you.

     -> 보통, nice to meet you라는을 만나서 반갑다고 쓴다. 그것과 같이 사용하는 문장. 앞에 주어와 동사를 생략하고 glad to meet you로 써도 된다.


4) 그녀는 그를 만나서 슬프다.

  - She is sad to meet him.

    -> to meet 뒤에 그를 이라는 뜻을 가진 him을 붙이면 그를 만나서 라는 뜻이 된다. he의 목적격이 him.


5) 그녀는 그와 영화를 보고 싶다.

  - She wants to watch a movie with him.

    -> she/he/it은 뒤에 나오는 동사에 s를 붙여서 복수를 만들어 줘야 한다. 그와 함께 보고 싶은 것이기 때문에 with라는 전치사를 him 앞에 붙인 것


6) 그는 쉬러 집에 간다.

  - He goes home to rest.

    -> 주어가 he이기 때문에 동사를 복수형으로 만들어야 한다. go의 복수형은 goes.


7) 그녀는 영어 공부하러 집에 간다.

  - She goes home to study English.

    -> 주어가 she이기 때문에 동사를 복수형으로 만들어야 한다. go의 복수형은 goes.


8) 나는 영어 공부하러 집에 간다.

  - I go home to study English.

    -> i/you/they/we는 일반동사를 복수형으로 바꾸지 않아도 된다. 


9) 나는 여행 하는것을 좋아한다. 

  - I like to travel.

    -> 주어 + 동사 + to부정사 기본형


10) 나는 일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 I don't like to work.

    -> 부정형을 쓰는 경우, 일반동사의 현재 부정은 don't을 동사 앞에 쓰면 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